-
[엠폭스] 원숭이 두창, 성적 감염? 최근 국내 감염 이유와 증상 등 알려드립니다.Issue 2023. 4. 21. 06:32
바이러스 엠폭스, 원숭이 두창이라고 불리는 바이러스 감염병입니다.
요즘 굉장한 이슈로 여러 뉴스에서 나오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해외에서 발생하던 질환이였지만, 최근 국내에서 감염사례가 발생하고 있어서 예의주시 중인 상황입니다.
19일 기준으로 국내 엠폭스 확진자는 총 18명으로 13명이 국내 감염 추정 환자입니다.
서울 5명 경기 3명 경남 2명 경북 1명 대구 1명 전남 1명 그 외 외국인 1명입니다.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오늘은 엠폭스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엠폭스란?
엠폭스의 유행 이유는 뭘까?
엠폭스 의심증상과 예방법
엠폭스에 감염이 되면 평균적으로 6~13일의 잠복기를 갖습니다.
발열, 오한, 림프절 부종, 근육통, 요통, 두통, 인후통, 코막힘,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1~4일이 지나게되면 발진이 나타나게 되는데, 얼굴 중심으로 서서히 퍼지게 됩니다.
특히 성기 및 항문 주위에 발진이 생기면 위험하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방역당국에 신고를 하고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예방법
아직까지는 엠폭스에 대한 승인된 예방접종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 주의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감염병 예방 수칙과 주위 위생을 청결하게 해야합니다.
당국에서는 청결 및 밀접접촉 피하기를 권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성 매개 질환으로 감염 의심자와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엠폭스 백신 접종정보
엠폭스 백신은 덴마크의 바바리안 노르딕이 개발한 진네오스 (JYNNEOS)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백신은 두창 바이러스가 유전자 변형을 통해 복제할 수 없도록 만들어 부작용을 줄인 특징이 있습니다.
이 백신은 4주 간격으로 2번 투여하면 되는데 현재는 의료진 같은 고위험군에 대해서만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5000명분에 해당하는 1만 도즈만 도입했기 때문에 일반인이 원한다고 접종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백신접종장소는 전국 17개 지정 병원 중 하나 선택하면 되며, 접종비용은 1회당 20만원으로
총 2회 접종 40만원이 본인부담으로 지출됩니다.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튬전지] 2차 전지! 어떤 제품인지, 관련 주식 종목과 최근 동향 꼭 알고 가세요! (1) 2023.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