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스모틴정] 언제 먹어야되는 약일까?
    Health 2021. 9. 30. 15:59

     

    다양한 식습관으로 현대인에게 소화불량이 자주 생기게 됩니다.

    소화불량에는 다양한 원인과 증상이 따르게 됩니다.

    그 중 가스모틴정은 '기능성 소화불량'에 복용하는 약으로써, 위내시경 등 검사를 하였을 때 별다른 원인은 없지만 계속해서 소화불량이 있을 시 처방하게 되는 전문의약품입니다.

    소화불량이 많이들 발생하면서 해당 약에 대한 수요도 점점 늘어가게되어, 약의 정보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화불량

     


    1. 가스모틴정의 효과 및 용법

    2. 가스모티정의 복용 주의사항


     

    가스모틴정의 효과 및 용법

    가스모틴정은 대표적으로 기능성 소화불량으로 인한 소화기증상에 사용됩니다.

    속쓰림, 구역, 구토의 증상에 사용이 되며, 보통 1일 15mg을 경구투여로 복용합니다.

    특히 시중에는 가스모틴정(5mg)과 가스모틴에스알정(15mg)이 판매되어 용량 확인은 필수적입니다.

    구성은 모사프리드시트르산염수화물이라는 주요 성분을 갖고 있으며, 공복 상태에서 복용이 원칙입니다.

     

    가스모틴정의 복용 주의사항

    가스모틴정의 부작용을 우선 알려드리겠습니다.

     - 설사와 묽은 변 : 위장운동이 촉진되어 음식물이 배출되는 시간이 짧아 발생합니다.

     - 입마름 또는 권태감의 부작용 발생

     - 임상검사 시 호산구증가, 중성지방의 상승, 간 기능 이상의 문제 발생

    해당 부작용들을 대표적으로 보이고 있으며, 흔치않계 순환기와 정신신경계 문제도 동반 한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불량 및 유즙분비과다의 사례도 발현하였으며, 보통 2주를 투하하여도 소화기 증상의 개선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투여를 하지 않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임부 및 수유부, 소아에게는 안전성이 아직 확립되지 않아서 치료의 유익성이 높을경우 투여를 결정하며

    고령자의 경우 신기능과 간기능을 감안하여 투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묽은 변

     

    주요적으로 식사와는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며, 어지러움증과 설사의 증상이 발현이 가능하고, 황달과 같은 간기능 이상징후와 장기 투여시 개선이 없을 경우 전문가와의 상의가 필요한 약품입니다.

    소화불량의 경우 일상적 현상으로 큰 문제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불편감과 어려움을 야기하는 증상입니다.

    해당 약을 통해 증상 개선 또는 호전을 생각할 수 있지만 확실하게는 일상생활에서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흡연 및 금주, 옳바른 식습관과 운동 등 생활에서의 관리가 더 중요한 요소 및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